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연기)이 주최하는 2014『인천북부청소년오케스트라 제2회 정기연주회』가 12월 4일 부평아트센터 달누리극장에서 열렸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관내 초·중학생, 학부모, 교원들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음악을 통해 소통하고 감동을 나누는 따스한 시간이 되었으며, 특별출연한『부평구립소년소녀 합창단』의‘경복궁타령’은 밝고 경쾌한 화음을 전하며 행사의 흥을 돋워 주웠다. 
 단원들은 Mozart의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인‘Eine Kleine Nachtmusik’을 비롯하여 ‘The Magic Flute<Overture>’과 Sibelius 의 ‘Finlandia’등 7곡의 아름다운 음악을 수준높은 기량으로 연주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연주곡에 대한 안희석 지휘자의 설명이 중간 중간 첨가됨으로써 누구나 클래식 음악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자녀와 함께 참석했던 한 학부모는‘다양한 악기들이 모여 감미로운 하모니를 만들어내듯 학생들 각자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가는 멋진 청소년으로 성장해 나가기 바란다.’고 관람소감을 밝혔다.
『인천북부청소년오케스트라』는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북부교육지원청만의 특색사업이다. 북부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공개오디션을 통해 선발하며 매주 파트별 전공 강사와 학생들의 1:1 악기 실습과 관현악 합주로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