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경자)에서 하나금융과 연계하여 진행되는 「하나금융연계 코딩캠프」의 열기가 뜨겁다.

서부교육지원청은 2017년 서구청, 하나금융 TI와 함께 3기관 간 MOU체결을 하였는데 내용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 진로 탐색 및 IT전문가와의 만남, 통합데이터센터 체험 등의 교육사업 진행에 대한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한다.

전년도에는 청라지역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실시하였다.

올해년도는 서구 전 지역으로 참여 대상을 확대하고 30개교 총 650여명의 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5월부터 11월 24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총 21회의 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 9일(토)에 진행된 4회차 캠프에서는 인천초은초(교장 김정연)학생 30여명이 하나금융 통합데이터센터에서 모여 미래 과학을 여는 코딩 활용 교육과 IT관련 진로 교육을 받았다.

캠프에 참여한 인천해원중 ○○○ 학생은 “처음에는 코딩이 컴퓨터에서 더블클릭해서 실행되는 형태의 프로그램이라 단순하고 재미없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레고 로봇에 무선으로 연결시켜 내가 코딩한대로 행동하는 로봇을 보고 흥미로웠고, 코딩의 필요성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어요. 너무 재밌는 수업이었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 배경자 교육장은 “금융기업 통합데이터센터와 같은 실제 현장에서 학생들이 생생한 체험을 해보고 미래사회에 반드시 필요한 IT 과학기술과 코딩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캠프가 운영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우수기업과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다양한 미래과학기술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교와 학생들이 미래를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서부교육지원청의 지원 방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