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성계숙)은 ‘사립유치원 행정실무 가이드북’(이하 가이드북)을 발간해 6월 25일(월)부터 관내 82개 사립유치원에 보급한다.

이번 가이드북은 유치원 행정업무에 대한 표준화․체계화된 종합적인 행정 업무 매뉴얼로써 사립유치원에서 행정업무를 쉽게 이해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가이드북은 사립유치원 인가관리, 사립유치원 운영관리, 감사 사례, 사립유치원 설립 및 운영 관련 질의회신 사례 등으로 실제 행정업무 처리 시 활용하기 쉽도록 구성했다.

사립유치원은 소수 교직원만으로 운영되고 있어 각종 제도 변화에 유연하게 적응하는 것이 쉽지 않아 다양한 영역에 걸쳐 이뤄지고 있는 유치원 행정업무에 대한 매뉴얼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특히, 북부 관내는 사립유치원 비율이 85%(전체 공․사립유치원 97개원)로 11개 교육지원청 중에서 가장 높다.

북부교육지원청 성계숙 교육장은 “이번 가이드북이 사립유치원의 효율적인 행정업무처리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며 “이를 통해 유아교육 행정에 대한 신뢰를 제고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사립유치원의 원활한 업무 처리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