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퇴임하는 김용준 양천소방서장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 우형찬 의원(더불어민주당, 양천3)은 6월 27일 제13대 양천소방서장(김용준) 정년퇴임식에 참석하여 37년간 소방공무원의 길을 묵묵히 걸어온 김용준 서장께 깊은 감사를 전하는 한편 화재와 재난으로부터 양천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켜오고 있는 양천소방서 소방공무원들께 고마움과 격려의 말을 전했다.

김용준 양천소방서장의 정년퇴임식은 27일(수) 10시 30분부터 양천소방서 대강당에서 진행되었으며, 가족과 소방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정년퇴임식 내내 축하와 감사의 박수가 끊이지 않았고, 아쉬움에 뜨거운 눈물을 흘리는 참석자들과 후배 소방공무원들의 모습 등 훈훈한 장면이 이어졌다.

우형찬 의원은 “내 목숨을 걸고 타인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소방공무원은 가장 숭고한 일을 하는 공직자”라고 말하면서 “37년간 소방공무원의 길을 묵묵히 걸어온 김용준 서장의 모습은 그 자체로 아름답다”고 밝혔다.

아울러 우형찬 의원은 “김용준 서장은 후배 소방공무원들의 귀감”이라고 전하면서 “김용준 서장이 훌륭한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37년간 마음 졸이며 하루도 빠짐없이 그의 곁을 지켜온 부인께도 서울시의회를 대신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용준 서장은 1982년 서울특별시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되었고, 이후 중부소방서 예방과장, 강서소방서 행정과장, 은평소방서장을 거쳐 2016년부터 양천소방서장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