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지씨라이프 송종길 의장(왼족), 시소왓가 꽃사마 니어리 라타나 F.R.C상임고문(오른쪽)]

블록체인 기반의 통합지불결제시스템 전문기업 ㈜엠지씨라이프(대표 송종길 의장)가 지난 6월 25일 캄보디아 F.R.C 왕실공익재단(대표 노로돔 스라이우드)과 MOU를 체결해 향후 F.R.C 왕실공익재단과 공동 자회사(MCC캄보디아) 설립을 통해 캄보디아 빈민층을 대상으로 한 학교설립, 의료지원, 문화지원사업 등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F.R.C 왕실공익재단은 캄보디아 왕실에서 운영하는 NGO 기구로 현 국왕의 삼촌인 ‘노로돔 스라이우드’ 왕자가 재단대표를 맡고 있고 국왕의 여동생인 ‘시소왓가 꽃사마 니어리 라타나’공주가 상임고문으로 직무를 수행하고 있다.

㈜엠지씨라이프 송종길 의장은 “캄보디아 왕실과의 MOU 체결로 NGO활동을 통한 블록체인 한류형성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엠지씨라이프는 통합결제시스템 운영사이며 B2B/B2E기반의 매직페이 유료 리워드 적립맴버쉽 서비스를 전국 30만 가맹점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최근 21세기형 실용화 결제코인인 MCC(Magic Convergence Chain)와 결합하여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페이먼트 기축 암호화폐를 발행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통합지불결제서비스사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