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7월 6일(금) 15시 서울시교육연수원 우면관에서 중학교 야구․축구 학생선수 학부모 800여 명을 대상으로 ‘학생선수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야구․축구 학생선수 학부모를 대상으로 처음 실시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생선수 진로진학 정책 소개, 학생선수 진로진학의 이해, 각 학교별(고등학교 41개 교) 입학 정보 소개 등이 이루어진다.

‘학생선수 진로진학 정책 소개’는 일반고, 자사고 동시 지원, 체육 분야 나이스 기능 개선, 2020년 중학교 학생선수 기숙사 폐지, 2021년 체육특기자 고입내신반영 등 변화되는 정책, 운동부 현황 및 훈련시간, 운영실적 및 진학실적 등 고등학교 운동부 소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어서 지난 10년간 학교에서 학생선수 진로진학을 담당해온 현장전문가 천항욱 교사(배명고등학교 3학년 진학담당)가 ‘학생선수 진로진학의 이해’라는 주제로 학생선수 육성에 관한 학부모의 경험, 학생선수의 바람직한 학교생활, 학생선수 진학 관련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야구부 운영 고교 16개 교, 축구부 운영 고교 25개 교가 참가하여 학교운동부 현황 등의 입학 정보를 소개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체육특기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학정보를 제공하고, 맞춤식 진학지도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