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왼쪽 나경택 선정위원장 오른쪽 엠지씨라이프 송종길 의장

㈜엠지씨라이프 송종길 의장은 지난 7월 1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2018글로벌평화공헌대상 &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에서 ‘4차산업 IT기술혁신공헌 대상’을 수상했다.

송종길 의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한 블록체인 기술개발, 블록체인을 통한 혁신적인 산업 생태계 조성,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확장 등에 기여하며 국가 경제산업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파워리더로 선정되었다.

시상식 이후 송종길 의장은 “그간 국내 블록체인 산업의 활성화와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위해 노력해왔는데, 이를 인정해주셔서 대한민국 파워리더로 선정해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글로벌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송종길 의장은 최근 독자적인 한국형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통합지불결제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실용화 결제코인인 GMCC(Global Magic Change Chain)와 결합해 암호화폐를 실생활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비즈니스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해 나가고 있다.

‘2018글로벌평화공헌대상 &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은 21세기 남북평화와 화합의 시대를 맞이하여 각계각층에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며, 대한민국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국가와 사회에 기여한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인물찾기 프로젝트로 글로벌 평화공헌대상 및 대한민국파워리더 대상 조직위와 선데이뉴스신문이 주최하고 한국언론연합회 등이 주관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