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진짜사나이300’, MBC 예능연구소
'진짜사나이300'의 군필 에이스 강지환이 훈련 중 ‘도망가고 싶었다’며 충격 고백을 했다고 전해져 궁금증을 자아낸다.

그가 높이 34m 절벽 위에서 진행되는 산악 기술 훈련 중 느꼈던 아찔한 소감을 밝힌 것. 이와 함께 에이스 강지환의 긴장감 가득한 산악 기술 훈련 모습도 공개된 가운데 과연 그가 무사히 훈련을 마쳤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오는 19일 밤 9시 55분 방송되는 MBC '진짜사나이300'에서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육군을 뽑는 '300워리어' 선발 여정을 함께하기 위해 육군3사관학교로 간 첫 번째 도전자들의 다섯 번째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들은 3사관학교를 거친 이후 특전사 등을 주 무대로 '명예 300워리어'가 되기 위한 평가과정과 최종테스트에 도전하게 된다.

'진짜사나이300' 측은 18일 에이스 강지환이 아찔한 절벽 위에서 산악 기술 훈련을 받는 모습이 담긴 스틸을 공개했다.

앞서 진행된 유격 훈련에서 군필자 에이스다운 면모를 뽐냈던 강지환이 위기를 맞았다. 화산유격장의 필수 코스로 높이 34m 절벽에서 펼쳐지는 산악 기술 훈련을 앞두고 훈련 현장을 도망가고 싶었다며 충격 고백을 한 것.

특히 공개된 사진 속 난간을 잡고 잔뜩 긴장한 강지환의 표정에는 그가 느꼈을 공포와 두려움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눈길을 모은다.

오직 밧줄에 몸을 의지한 채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야 하는 이번 훈련은 R1과 R2 각각의 장소에서 전면 하강과 후면 하강의 2가지 방식으로 진행됐다.

강지환이 교관 앞에서 절벽을 등지고 서 있는 모습과 절벽 위에 직각으로 멈춰 소리를 외치는 모습은 보는 이들의 손에 땀을 쥐게 만든다.

강지환이 한번 시작하면 끝까지 포기할 수 없는 ‘진퇴양난’의 훈련을 앞두고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으로 “이건 CG다”라며 자기 세뇌까지 했다고 전해져 폭소를 유발한다..

군필자 에이스 강지환도 도망가고 싶게 만든 산악 기술 훈련의 실제 모습은 어땠을지, 과연 그가 두려움을 이겨내고 훈련에 성공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강지환, 안현수, 홍석, 매튜 다우마, 오윤아, 김재화, 신지, 이유비, 리사 9명의 도전자가 '300워리어' 도전을 위해 육군3사관학교에 입교한 가운데, 최정예 육군 '300워리어'의 멋진 모습으로 귀환한 '진짜사나이300'은 오는 19일 금요일 밤 9시 55분에 방송될 예정으로 ‘프로야구 플레이오프전’ 중계로 결방될 가능성이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