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서진)는 10월 16일 신경대학교 총장실에서 화성서부경찰서(서장 김종식)와 수사경찰 개혁 추진현황과 향후 경학 협력관계에 대한 경학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신경대학교 이서진 총장직무대행, 오호철 교무입학처장, 안상봉 학생복지처장, 안영규 경찰행정학과 학과장이 참석하였고, 화성서부경찰서에서는 김종식 서장, 이인배 정보과장, 최정교 정보계장, 이삼우 정보관 등이 참석하였다.

간담회에서는 수사권 조정 정부안에 대한 경찰 입장 및 수사경찰 개혁 추진현황과 경찰과 대학 간의 지속적 협력을 위한 MOU 체결 및 실무연계교육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신경대학교 이서진 총장직무대행은 “앞으로도 신경대학교와 화성서부경찰서가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발전시켰으면 좋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대해 화성서부경찰서 김종식 서장은 “지역의 치안현안을 함께 고민하고 시민과 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경학간의 만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한 MOU 체결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신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학과장 안영규 교수와 화성서부경찰서 이인배 정보과장은 실무차원에서 치안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경찰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상호협력 하에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신경대학교는 신입생 전원에게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신경대학교 홈페이지(https://www.sgu.ac.kr)나 신경대학교 교무입학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