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주민자치 관계자 워크숍
이천시는 주민자치관계자 역량 강화 및 활성화를 기하기 위해 주민자치 워크숍을 지난 10일 장호원읍에 있는 동원리더스아카데미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센터 기능전환과 관련하여 주민자치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계자들 간 화합을 통해 주민자치 활성화를 강화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워크숍은 주민자치 위원장 및 간사, 관계 공무원을 포함한 6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교육특강 및 화합행사로 구성되었으며, 교육특강은 ‘변화하는 주민자치’ 및 관계자들 간 ‘소통 및 갈등관리’에 대한 주제로 이루어졌다. 화합행사에는 동영상으로 한 해 동안의 주민자치사업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서로의 노고를 격려 해주고, 위원회 간 자치활동을 서로공유 하면서 및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권혁관 이천시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상호 간 정보공유는 물론, 변화하는 주민자치제도에 대한 이해를 통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향상시키기 위한 주민자치위원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엄태준 시장은 “주민자치의 발전을 위하여,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주민자치 관계자 분들께 감사하고, 이번 워크숍이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디딤돌 역할이 되길 바란다” 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