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관협력 일자리창출 업무협약

종로구가 2019년 새해를 맞아 진행한 시무식에서 강조한 사항은 ‘경제 살리기’다.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로 지역 경제를 살리고, 종로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종로구는 그 시작으로 지난 9일 오전 9시 30분, 구청장실에서 한국맥도날드, ㈜비케이알, ㈜케이에프씨코리아 등 외식산업 대표기업 3곳과 "민관협력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아르바이트로 시작해 상위 직급으로 성장할 수 있는 직무체계를 갖추고 구인·구직이 수시로 진행되고 있는 외식 기업들과 일자리 정보를 연계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종로구는 종로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구직자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구인 기업과 구직자 연계 다양한 일자리 사업 정보 제공 구인 홍보를 실시하고, 종로구와 협약을 맺은 3곳 기업은 채용 계획과 진행사항 등 취업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종로구와 공유하는 데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민관협력 일자리창출 업무협약"은 취업률 향상과 우수인재 발굴이라는 공동의 발전을 목표로 진행되며 별도 협의가 없는 한 협약은 체결일부터 계속 유지된다.

종로구는 지금까지 민간 기업을 비롯한 총 16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총 771명의 취업을 돕는 등 민간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구민들의 실질적인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종로일자리플러스센터는 청년구직자들의 선호도와 애로사항을 반영해 구인기업을 선별하는 등 단순 취업연계가 아닌 구직자들의 성향을 고려한 양질의 일자리 제공에 힘쓰고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업체의 구인난을 해소해 서로 상생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를 위해 민관 협력 기회를 늘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해 더욱 살기 좋은 종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