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휴카페
평택시 청소년재단 안중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들에게 자유 이용거리를 제공하고자 청소년 휴카페를 개소했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서부권역 청소년들이 문화활동 할 수 있는 이용거리가 부족하다 생각해, 활용도가 낮았던 로비를 청소년 휴카페로 리모델링하며 문화의집을 이용하는 청소년 및 지역청소년에게 다양한 이용거리를 제공하며 자기개발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것이다.

이용시설로는 보드게임, 컴퓨터부스, 도서, vr게임, 노래방 등을 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먹거리를 이용할 수 있게 소규모 깜짝 매점을 운영할것이며, 모든 이용거리는 무료 운영이 된다. 운영시간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 박수정 관장은 “서부권역 유일한 청소년 수련시설에 휴카페를 설치하게 되어 매우 뿌듯하고,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이용거리를 제공해 만족도 높은 청소년 휴카페를 운영할것이며, 청소년 휴카페를 통해 문화의집 홍보 뿐만이 아니라 청소년들에게 쉼터가 될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추후 서부권역 청소년들이 청소년 휴카페를 통해 문화생활 부족에대한 욕구를 해소 할 수 있게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