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
파주시는 지난 14일 보육컨설팅 강화를 위해 파주시 어린이집 원장 등 보육교직원 100명을 대상으로 문산행복센터 소공연장에서 ’2019년 어린이집 재무·회계규칙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어린이집에서 회계 및 실무적 부분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누구나 쉽게 이해하는 어린이집 재무·회계 교육을 통해 보육교직원의 역량강화 및 어린이집 컨설팅의 내실화를 목적으로 했다.

조규태 재무회계컨설팅 연구소 강사의 강의로 어린이집의 회계기본이론, 재무회계규칙 등 이론 뿐 아니라 예·결산서 작성법, 지도점검 사전 회계교육 등 실습을 진행했다. 또한 박은영 파주시 보육청소년과 보육관리팀장은 그동안 점검을 통해 자주 발생하는 ‘사례중심’의 사전예방 컨설팅을 실시해 큰 호응을 받았다.

파주시는 이날 재무회계교육을 시작으로 어린이집의 교육수요조사 기반에 따른 순차적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파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와의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중복되는 점검일정을 통합컨설팅 과정으로 일원화해 어린이집 점검의 중복은 최소화하고 보육운영 환경개선을 위한 컨설팅은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효율적인 어린이집 지도점검 시스템을 마련하고 기존 행정처분 위주의 어린이집 지도점검을 뛰어 넘는 사전 보육 컨설팅 강화를 위해 지난 1월 조직개편으로 보육관리팀을 신설했다”며 “부모가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보육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