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서부경찰서 전국 동시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 및 시설점검실시

 화성서부경찰서(서장 김종식)에서는 2019. 3. 14.(목) 전국적으로 스쿨존 교통사고 ZERO화를 위한 스쿨존 캠페인이 실시 되었다. 경찰청에서는 서울 청구초,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서는 수원세류초에서 실시하는 등 17개 지방청이 동시에 실시하였다.

화성서부경찰서에서는 화성시 향남읍에 소재하고 있는 한울초등학교에서“슬기로운 교통안전생활” 교통 캠페인을 실시했다.

 “슬기로운 교통안전생활” 교통 캠페인이란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화성서부경찰서에서 계획 및 추진하고 있는 스쿨존 캠페인으로, 매주 1회 교통경찰이 초등학교 앞에서 캠페인을 펼치는 것이다.

이 날 “슬기로운 교통안전생활” 캠페인에는 화성서부경찰서, 학교장 및 학교관계자, 화성시청 관계자, 화성서부녹색어머니회 등이 참여하여 등굣길 통학로 교통안전 현장점검을 하고, 1학년 어린이 9학급(210명) 대상으로 교통안전 체험교육(자전거 안전하게 타기, 횡단보도 건너기)을 실시하였다.

자전거 안전하게 타기 체험에서는, ▲자전거 타기 전 보호장구 착용 ▲출발하기 전 좌우 살피기 ▲횡단보도에서는 내려서 자전거 끌고 가기를 교육한 후에 직접 자전거를 타고 배운 것을 실천해보고,

횡단보도 건너기 체험에서는, 신호 대기중에 안전보행 3원칙(서다, 보다, 걷다)을 교육 후 엄마손(노란색 손모양 피켓)을 이용하여 손을 높이 들고 횡단보도를 건너보도록 하였다.

또, 경찰서에서는 화성시청 관계자와 함께 스쿨존 교통시설을 점검하여 노면표시·과속방지턱·미끄럼방지포장 등 노후된 곳을 점검하여 재도색 및 재포장을 실시하고, 추후에는 학교 앞에 무인단속장비, 노란색 신호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화성서부경찰서 신현수 경비교통과장은 “안전한 스쿨존 확보를 위해 슬기로운 교통안전생활 캠페인을 지속해서 실시할 계획이며, 학교 주변 교통안전 진단 및 시설 개선, 교육·홍보, 단속 등 다각적인 방면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울초등학교 학교장은 “화성서부경찰서에서 체험을 통한 교육을 해주니 아이들도 좋아하고, 올바른 교통습관도 기를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이 된 것 같아 감사하다.”고 전했다.

화성서부경찰서 녹색어머니회 회장은 “앞으로도 경찰서와 함께 캠페인 활동을 열심히 하여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