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서부경찰서(서장 김종식)에서는 2019. 3. 20.(수) 어린이 교통사고 ZERO화를 위한 스쿨존 캠페인 「슬기로운 교통안전생활」을 실시했다.

화성서부경찰서에서는 매주 1회, 관할 내 초등학교에 방문하여 교통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2019. 3. 13(수) 남양초등학교, 동양초등학교에 이어서 봉담읍에 소재하고 있는 상봉초등학교에서 실시하였다.

이 날「슬기로운 교통안전생활」캠페인에는 화성서부경찰서, 봉담지구대, 학교장 및 학교관계자, 화성서부 녹색어머니회, 봉담읍 생활안전협의회 등이 참여하여 교통안전 문구 피켓을 들고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화성서부경찰서에서는 역할분담을 하여 교통외근에서는 상봉초등학교 앞 사거리에서 꼬리물기, 신호위반 등 법규위반 차량 단속 및 교통정리, 교통시설담당은 시설 점검, 교통홍보담당은 횡단보도 교육 등을 하며 어린이 교통안전에 총력을 다하였다.

화성서부경찰서 신현수 경비교통과장은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하여 교통 내근, 외근 구분없이 스쿨존 캠페인에 참여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봉초등학교 안정남 학교장은 “화성서부경찰서 및 유관기관에서 많이 나오셔서 교통지도를 해주니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는 것 같아 감사하다.”고 전했다.

화성서부경찰서 녹색어머니회 최은희 연합회장은 “앞으로도 경찰서와 함께 캠페인 활동을 열심히 하여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