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18일 운서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영종국제도시 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2019년 어르신일자리 및 사회활동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인력개발센터(센터장 박성용)에서 진행 중인 일자리 사업에 참여 중인 사업단 중 영종국제도시 지역의 10개 사업단(클린도시지킴이, 반짝반짝지킴이 등)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 285명을 그 대상으로 하고 있다.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돌발상황대처법 ▲노년기 건강관리 ▲심폐소생술 ▲노인일자리사업의 이해 순으로 안전교육 및 직무교육이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은 적극적이고 진지한 자세로 교육에 임했다.

올해 중구는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 중구노인복지관 등에서 총 33개의 어르신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1천 9백여 명의 어르신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그 중 영종국제도시에는 13개의 사업단을 운영 중이며 418명의 어르신들이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어르신들의 삶의 활력소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를 개발하여 총 28개 사업을 진행 중이며,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사회 참여 활동은 지원함으로써 소득 보장 및 활기찬 노후 생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