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흘읍행정복지센터(읍장 조병식)에서는 지난 22일(수) 대진국제자원봉사단, 대진대자원봉사동아리와 함께 관내 주거 환경이 취약한 독거 노인가구의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주위로 부터 큰 칭송을 받았다.

이날, 대진국제자원봉사단(이하 봉사단)과 함께 추진하는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은 올해 4월 장애인가정을 시작으로 두 번째 사업으로 진행하는 것이며, 이날 봉사단으로부터 인력과 비용 일체를 지원받아 색 바랜 벽지와 오염된 장판을 교체하고 집안 곳곳을 청소하여 쾌적하고 안락한 주거환경을 만드는데 주안점을 두고 실시하였다.

대상자인 관내 한 어르신은 배우자와 이혼한 후 홀로 건축업으로 생계를 유지하였으나 몇 년 전 고령 및 신체 상해를 당해 더 이상 근로할 수 없고 가족들의 도움도 받을 수 없게 된 사각지대의 가구로 “이런 도움을 받아도 될지 모르겠다.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며, 살아가는데 힘이 될 것이다” 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조병식 소흘읍장은 “이웃을 서로 살피는 공동체 의식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제보의 중요한 기반이 되고, 민관 협력은 소외계층에게 맞춤형복지를 실천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므로 민관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으며, 앞으로도 소흘읍에서는 지속적으로 복지위기가구 발굴, 찾아가는 복지 상담, 민관 협력 등의 업무추진을 통하여 함께 하는 희망 소흘이 기치가 앞당겨 지도록 하겠으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 발굴시 읍으로 연락을 취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