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는 지난 18일 일자리경제국장실에서 하남시 지역화폐‘하머니’카드 판매대행업무협약을 광주지구축산농협 하남지점(지점장 심흥석)ㆍ풍산지점(지점장 문성일) 2곳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건석 일자리경제국장, 심흥석 광주지구축산농협 하남지점장, 원경섭 풍산부지점장이 참석하여 협약을 맺었다.

지난 달 17일 NH농협은행 4개소의 판매를 시작으로 20일에는 경기도 최초로 단위농협, MG새마을금고, 신협 등 6개기관(22개 지점)과 오프라인 판매처를 확대한 바 있다. 이날 광주지구축산농협 2개소(하남지점·풍산지점)와 판매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총 28개의 금융기관 영업점에서 지역화폐‘하머니’를 구매·충전 할 수 있게 되어 오프라인 판매 선구자로써의 자리매김을 확고히 했다.

시 관계자는“20일 이상 늦게 판매를 개시 한 오프라인 판매액이 10일 만에 온라인 판매액을 초과하는 성과가 나타난 만큼 이번 업무협약이 지역상권 내 자금유통 확대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축산농협 관계자는 “시민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기관으로써 지역경제에 작은 힘이나마 보탬을 드릴 수 있어 보람된 일이다.”라며 지역화폐 활성화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한편, 하남시 지역화폐‘하머니’카드 구매 및 충전 시 10% 할인 인센티브 지원혜택은 40억원 발행 시까지로 조기 마감될 수 있기에 서둘러 구매 및 충전을 해야 10% 할인 혜택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