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건설 대우건설 현대엔지니어링 등 계획서 접수

- 사업계획 평가한 뒤 7월 초 우선협상자 선정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오산동 166번지 일대에 추진하는 ‘운암뜰 복합단지 조성사업 민간사업자 공모’에 3개 컨소시엄(24개 회사)으로부터 사업계획서(민간사업자 지정 신청서)를 접수받았다고 21일 밝혔다.

현대건설(주), 엔에이치투자증권(주) 등 4개사로 이루어진 ‘현대건설 컨소시엄’과, ㈜대우건설, 메리츠종합금융증권(주), 대신증권(주) 등 12개사로 이루어진 ‘대우건설 컨소시엄’, 현대엔지니어링(주), 한국투자증권(주), 미래에셋대우(주) 등 8개사로 이루어진 ‘현대엔지니어링(주) 컨소시엄’이 최종 사업계획서(민간사업자 지정 신청서)를 제출해 3파전 경쟁구도가 형성되었다.

특히, 이번 공모에 시공능력평가 10위 내에 속하는 국내 대형 건설 3개사의 참여로 기대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에 추진하는 사업은 지난 4월 1일 오산시가 오산시 오산동 일원 약 60만 제곱미터 부지에 주거, 상업, 첨단산업을 연계한 복합단지 조성을 위해 민간사업자를 공개 공모하고, 4월 10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45개사 100여명의 사업관계자들이 참여하는 등 민간사업자들의 주목을 받아 온 지역으로, 오산시 등 공공부문이 50% 이상 출자하고, 금회 공모에 따라 선정되는 민간사업자가 49.9% 지분을 출자하는 특수목적법인 설립을 통해 추진된다.

시는 다음달 초 제출된 사업계획서에 대하여 사업계획, 사업성분석, 재원조달계획, 프로젝트 관리계획 등 6개 분야에 대하여 평가를 통해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