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소방서 하계 수난구조훈련

 화성소방서(서장 장재구)는 7월 12일 금요일 국화도에서 119구조대원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철 수난사고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하계 수난구조 훈련과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여름철 해변을 찾는 물놀이 이용객 및 해양레포츠 활동 증가로 인한 수난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태풍 등 집중호우로 인해 수난사고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한 구조활동으로 골든타임을 확보하는 등 각종 수난사고의 선제적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되었다. ▲수난구조장비 조작훈련 ▲기초 구조 수영기법 ▲익수자 구조 방법 ▲다목적 고속보트 운용 훈련 ▲다목적 고속보트 인명구조훈련으로 진행했다.

또한 지난 7월 5일에 발대한 국화도 119시민수상구조대가 수난구조 훈련과 교육에 참석해 각종 안전사고 대응능력을 강화했다.

장재구 화성소방서장은 국화도에 방문하여 119시민수상구조대 안전교육 및 컨설팅을 실시하였으며, “유인도서는 소방차 출동로의 한계로 인해 소방력의 신속한 초동대처를 기대할 수 없어 자율적인 소방안전관리 및 초기화재에 대한 대응이 중요하다.”고 주의를 당부하였다. 또한 “이번 훈련을 통해 여름 피서철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예방과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