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터(저용량)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사회적경제 인식확산과 사회적경제 기업가 발굴을 위해 2021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오늘부터 사회적경제’ 교육생을 모집한다.

2021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는 ‘오늘부터 사회적경제’ 슬로건으로 사회적경제의 이해, 사회적경제조직 제도와 지원 등의 내용을 다룬 기초교육과정과 사회적경제 지원사업 활용법, 기업 세무 실무 등을 다룬 심화교육과정으로 구성된다. 

현재 모집 중인 기초교육과정은 관내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5월 10일까지 2회로 각 5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교육 희망자는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www.sscf2016.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심화교육과정은 기초교육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추후 5월 중에 모집할 계획이며, 심화교육과정 수료자에게는 사회적경제 예비 창업가 특성에 맞는 사업화(맞춤형 컨설팅)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이재준 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은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적기업 창업과 일자리창출을 통한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사회적경제 창업을 희망하는 수원 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홈페이지(www.sscf2016.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자세한사항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사회적경제지원센터 031-280-6352 으로하면된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