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방아카데미 이경만교장
 열방아카데미 이경만교장

열방아카데미 대안학교(교장 이경만)는 사단법인 한국국제문화우호협외와 협력으로 6월 10일 토요일(10:30-12:00), 열방아카데미에서 국제문화학술발표대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경만 교장은 학술대회의 유치에 대한 소감을 열방교회를 통해 세워진 사관학교인 열방아카데미에서 예수님과 같이 키가 자라고 지혜와 지식이 자라 엘리트로 성장할 수 있게 기도해 주신 학생들, 교사, 학부모님들에게 유치에 대한 감사소감을 전했다.

이 교장은 그동안 학술대회 유치를 위해 헌신해 준 교사들과 함께 학생들에게 세계를 경영하는 꿈을 꾸게 하는 능력자로 키우겠다고 학부모들에게 학교경영철학을 전하기도 했다.

이번 제4회 국제문화학술발표대회의 내용은 6개의 핵심방향에 의해 추진한다고 하였다.

1. 참가 학생: 미국 아이비리그 코넬대학 의과대학 대학원생과, 미국 퍼듀대학 학생, 대원외고, 명덕외고, 이화외고, 고등학생과 국제학교 및 미국대학을 준비하는 학생 등 12명 참여함

2. 논문내용: 실험을 통한 논문, 문학작품 분석, 문학작품을 경제학과 심리학에 적용한 논문, 공자의 제자 자공의 외교술 연구 등 매년 그 내용의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

3. 참가 범위: 한국인뿐 아니라, 외국인, 국내학생과 미국학생, 중학생과 대학원생 등 다양한 학생들이 참가하고 있다.

4. 참가절차: 준비과정과 예비심사 및 논문 검토 및 감수 그리고 오늘 참가하여 대회를 치룸

5. 그동안 본 대회 참가자들의 현황: 절강성대학 교수, 연세대학생, 경희대 박사, 중국학교 교사 등 일반인 등도 참여가능하다고 하였다.

6. 진학: 미국대학 4년장학생-2명 및 80%이상 장학생-1명, 및 한국대학 고려대 3명, 여러 외국어고교 진학 등이 가능하다고 전한다.

 

 

이광옥 기자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