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524일 시청 소통회의실에서 2023년 제1차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인 유정복 인천시장을 비롯해 한국노총인천지역본부 의장, 인천경영자총협회 회장,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 시민단체 대표 등 인천지역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노사 상생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됐다.

위원들은 인천시로부터 2023년도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지원사업 추진계획 노동 존중 생태계 기반 마련 사업계획을 보고 받고, 각 안건에 대한 노···정의 상호 역할과 세부 추진 방안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어서, 인천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노사상생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노···정 대타협 공동선언도 이어졌다.

공동선언에서는 [] 대화와 타협을 통해 협력적 노사관계 구축 및 기업 생산성 향상에 기여 [] 일터 혁신과 상생의 정신으로 기업환경 개선에 최선 [] 노사정이 시행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에 적극 참여하고 시민 행복 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 [] 노사상생 거버넌스 구축과 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실효성 있는 지원방안과 정책 마련에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협의회 위원장인 유정복 시장은 세계 초일류 글로벌 인천 조성을 통해 다국적 기업과 국제기구 유치로 기회의 땅 인천을 만드는데 노사민정 각 주체 간의 긴밀한 소통과 파트너십을 통해 신뢰 구축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면서, “인천의 모든 노동자 여러분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인천과 함께 적극적으로 협력해 주시기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