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천시의회 제24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사진, 이천시의회 제24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20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8일간 진행된 제242회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2차 본회의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8건과 집행부 제출 안건 4건 등 총 12건을 가결했다.

이번에 의결한 의원발의 조례안은 박명서 의원의 이천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 월정수당 및 여비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천시 복천 서희 선생 선양 사업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송옥란 의원의 이천시 공영장례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천시 산후조리비 지원 조례안’, ‘이천시 필수농자재 지원 조례안김재국 의원의 이천시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과 경력단절 예방에 관한 조례안서학원 의원의 이천시 부실공사 방지 조례안임진모 의원의 이천시 청년지원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총 8건이며, 모두 원안 가결됐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안건 처리에 앞서 박준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스마트 농업 육성 및 지원을 주제로 시정 발전을 위한 정책을 제안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지난해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되었던 70(시정 10, 처리 8, 건의 52)의 처리요구사항에 대한 추진상황을 청취한 후 미진한 부분에 대해 개선방안을 전달했다.

김하식 의장은 이번 임시회 회기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신 동료의원님들과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이번 회기 중 의원님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시정 운영에 반영해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의회는 제243회 임시회를 415일부터 22일까지 8일간 열고, 2023년도 시정질문 추진상황 보고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 및 승인 등의 안건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