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은「2024 학교로 찾아가는 학생대상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위탁용역」 제안서 평가위원 후보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2024. 3. 28.(목)요일부터 2024. 4. 5.(금) 17:00까지이며, 모집분야로는 학생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으로 제안서 평가위원 후보자 21명 모집, 예비위원 중 추첨에 따라 다득표 순으로 최종 7명을 선정한다.

제안서 평가예정일은 2024. 4. 23.(화) 17:00 예정으로 평가예정일은 입찰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위원(후보자)선정 후 추후 별도 안내가 있다고 전했다.

자격 요건은 해당 평가 분야의 전문성이 있는 사람으로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격요건을 가진 사람으로 다만, 각 호 자격요건에 해당하더라도 서울특별시교육감 소속 공무원은 평가위원이 될 수 없다. 전문성이 있는 사람이란, 해당 분야에서 3년 이상 근무경력을 가진 국가 및 다른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정부투자기관․출연기관․지방공기업의 기술직렬 5급 이상 직원 또는 동등 이상 경력을 가진 사람, 대학에서 해당 분야에 조교수 이상 재직하였거나 재직 중인 사람, 3년 이상 관련 분야 근무경력을 가진 기술사 또는 석사학위 이상을 소지한 사람, 해당 분야 전문기관·단체의 임직원, 그 밖에 공정한 평가를 위하여 교육감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람으로 정했다.

평가위원 제척 및 회피 사항으로는, 해당 평가 대상과 관련하여 용역, 자문, 연구 등을 수행한 경우, 해당 평가의 시행으로 인하여 이해당사자가 되는 경우, 최근 3년 이내에 당해 평가 대상 업체에 재직한 경우, 그밖에 공정한 심의를 수행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로 상기 사유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스스로 그 평가에서 회피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황은 서울시교육청 민주시민생활교육과 성평등팀(02-2282-8323)으로 문의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