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찾아가는 소규모 공연 활성화 행복지수 UP!
   
▲ 고양시, 찾아가는 소규모 공연 활성화 행복지수 UP!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3일(금) 오후 7시 가족들과 함께 근린공원 등 생활주변에서 편안하게 감상 할 수 있는 공연의 일환으로 ‘2017 제1회 고양 행복문화나눔 콘서트’ 를 주교동 마상공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 행복문화나눔 콘서트’ 는 공연장과 유명예술인 위주의 공연문화를 탈피하고 공연을 자주 볼 수 없는 소외지역을 대상으로 시민들을 직접 찾아가는 야외 공연이다.

지난 2003년 ‘찾아가는 음악회’ 로 시작해 매 회마다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시민 문화생활수준 및 행복지수를 향상시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일산구와 덕양구 간 문화격차를 해소하고자 총 4회 일정 중 3회를 덕양구 지역으로 안배해 지역 균형발전을 고려했다.

지난 23일 진행된 콘서트는 신한류 예술단과 통기타 연주를 시작으로 희망사랑 예술단의 밸리댄스, 성악가 김은정의 클래식과 임혜영 바이올린, 시낭송, 트로트, 신촌부르스, 우리나라 대표 포크그룹인 여행스케치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으로 많은 시민들의 흥을 북돋았다.

시 관계자는 “앞로도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문화 교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함으로써 문화향유 기회가 균형 있고 다양하게 제공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7 고양 행복문화나눔 콘서트’ 는 향후 2회 오는 30일(금) 오후 7시 중산체육공원, 3회 오는 7월 7일(금) 오후 7시 능곡동 능곡역광장, 4회 오는 7월 22일(토) 오후 7시 삼송동 동산꽃맞이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한여름 밤 더위를 식혀줄 즐거운 문화 콘서트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