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교육과학연구원_사이버학습 인천e스쿨 여름방학과정 운영

인천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원장 류석형)은 1학기 사이버학급 운영이 종료되는 7월 17일부터 8월 18일까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하기 위하여 사이버 학습시스템 '인천e스쿨' 여름방학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e스쿨'(http://cyber.edu-i.org)은 인천광역시 초·중·고등학생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교육 사이버학습 지원시스템으로 스스로 공부하고 평가하며 정리하는 나만의 학습공간이다.

무학년제의 단계별 학습으로 부족한 학교공부를 보완할 수 있으며, 학생과 선생님이 쌍방향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사이버학급을 통하여 교육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소중한 학습 공간이기도 하다.

'인천e스쿨' 에서 여름방학 동안 운영되는 [일반형-방학과정] 사이버학급은 학생들이 ‘우리 선생님’ 이 개설한 학급에 수강신청을 하여 부족한 공부를 보충할 수 있는 과정이다.

[특별형-방학과정]은 초등학교 2학년 수학과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과목(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별로 ‘선발된 사이버교사’가 운영하는 사이버학급이며 희망하는 학생은 누구나 공부할 수 있다.

진로, 창의력 등 다양한 영역의 EBS 콘텐츠 및 교과학습 콘텐츠를 스스로 찾아서 공부하는 ‘자율학습’ 은 연중 이용이 가능하다.

'인천e스쿨' 은 사이버학습용 여름방학 평가문항지를 별도로 구성하였다.

문제를 풀고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 채점되며 문제에 대한 상세한 해설과 ‘분석지’ 를 조회하여 자신의 학습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인천교육과학연구원에서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사이버학습시스템을 운영하여 미래형 학력신장에 앞장서고자 한다.

또한 '인천e스쿨' 의 원활한 서비스와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