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권 산업단지 기술이전 페어 개최 2
▲ 인천권 산업단지 기술이전 페어 개최 1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최종태)는 2017년 7월 20일 목요일 인천 송도 오크우드 호텔에서 ‘2017년 인천권 산업단지 기술이전 페어’ 를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중개소(소장 송상엽)의󰡒지식재산활용 네트워크(IP-PLUG)󰡓와 연계하여 개최하였다.

'인천권 산업단지 기술이전페어' 는 대기업, 연구기관의 사업화 유망기술을 소개하고 관심기업과 전문가 간 1:1 상담을 통한 기술이전 사업화 촉진을 위한 자리로 인천 內 산업단지 입주업체 및 관련 유관기관 등 약 150명이 참석하였다.

주요 내용은 인천 미니클러스터 회원사인 나이프코리아(주), ㈜진산 및 ㈜프라임, ㈜모던시스텍 등 4개사 기술 공급기관간 기술 노하우, 기술사업화를 노력하기 위한 기술이전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업에 적합한 기술 및 지원사업을 현장에서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특히, ㈜알리의 수송기기용 전조등 특허 기술이전 사례를 소개함으로서 향후 지식재산 거래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기업지원 상담을 통하여 기업의 기술사업화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기술을 이전받은 기업이 보다 손쉽게 기술사업화를 추진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최종태 본부장은 “이번 협력행사를 통하여 대학교 및 연구기관의 우수한 연구개발 성과물이 산업단지의 기업현장으로 이전되어 산업단지 중소기업의 기술역량이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며, “앞으로도 공공연구개발 성과물들이 산업현장으로 신속히 이전 및 상품화되어 중소기업이 기술혁신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고 이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