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SBS '자기야 - 백년손님'(이하 ‘백년손님’)이 오는 28일 밤 11시 10분, 2주 간의 결방을 끝내고 안방으로 돌아온다. 이에 그동안 애타게 '백년손님'을 그리워했던 시청자들의 갈증이 해소될 전망이다.

이날 ‘백년손님’에서는 '신년맞이 특집'으로 오랜만에 돌아온 삼척 이봉주와 바나나 장인의 이야기부터 마라도 해녀장모 박여사와 박서방, 그리고 아들 같은 장인 이연복과 만능사위 정서방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돌아온 삼척 이봉주와 바나나 장인의 재등장은 시청자들에게는 결방을 마친 '백년손님'의 방송 재개만큼이나 반가운 소식이다. 신년을 앞두고 바나나 장인은 사위와 지리산 정상에서 해돋이를 보고 싶다는 소원 성취에 나선다. 82세의 나이에도 넘치는 에너지를 자랑하는 장인과 눈치 없는 사위 이봉주가 투닥대는 모습을 또 다시 볼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뿐만 아니라 이봉주의 초대를 받은 엄홍길과 김동현까지 두 사람의 등반에 함께해 네 사람만의 독특한 케미를 자아내기도 했다는 후문.

이 날 마라도 해녀장모 박여사와 박서방은 새하얀 설원으로 향한다. 해녀 장모 박여사가 난생 처음 스키장에 방문하게 된 것. 국토 최남단 마라도에서 육지의 스키장을 가기란 쉽지 않은 여정, 때문에 스키장은 마라도 해녀장모에게 가고 싶어도 갈 수 없는 곳 중 하나였다. 하지만 두 사위들 덕분에 박여사는 생애 처음으로 스키장에 입성하게 된다. 마라도 앞바다를 내 집 안방처럼 누비던 41년차 해녀 박여사는 눈 덮인 슬로프도 정복 할 수 있을까?

한편, 지난 방송에서 오랜만의 운전으로 정서방과 마트 나들이에 나선 장인 이연복은 특별 요리를 준비한다. 사위를 위한 이연복만의 ‘신메뉴’ 개발에 돌입한 것이다. 45년차 중식의 대가 이연복이 즉석에서 구상하는 신메뉴는 과연 어떤 것일지, 오랜만에 돌아오는 '백년손님'과 그 안에 담긴 반가운 장인?장모들의 이야기는 오는 28일 밤 11시 10분 '백년손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