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도 벌고 건강도 지킨다’

신한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18학년도에 발효식품식초제조 전문과정과 약용·약초창업 전문과정을 개설하고 과정별 50명씩 100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발효식품제조 전문과정은 사과를 활용 한 식초제조 등 다양한 식초 제조과정을 ‘식품 전도사’로 유명한 신한대 식품영양학과 김영성 교 수와 백순희 교수로부터 배우게 된다. 약용·약초창업전문과정은 약초 전문가 김승일 씨의 지도로 부터 굼벵이•곤충사육 기술, 버섯재배 기술, 곰보배추•개똥숙 재배 기술을 익히게 된다. 2개의 전 문과정은 신한대학교가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매년 늘고 있는 귀농, 귀촌인들이 성공적으로 정 착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교육과정이다.

 

□ 두 개의 전문과정은 각각 1년 과정으로 매주 토요일 이론과 현장실습 교육으로 진행되어 바쁜 직장 인들도 새로운 전문기술을 익힐 수 있는 기회기 될 것으로 보인다.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신 한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주어지고 창업에 필요한 정보도 제공받게 된다. 수강원서는 2월 말 까지 신한대학교 평생교육원을 직접 방문해 제출해야 하며, 학력제한 없이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 문의 : 신한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육총괄팀 (031-870-3152~7)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