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드림 레인보우 캠프」 를 마련했다.
캠프는 초등 4~5학년을 대상으로는 올해 1월 13일~27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예비 중1~중3은 1월 14일~28일까지 매주 수요일 같은 시간에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이루어진다.
교육 내용은 초등 과정의 경우, 1차시는 내가 그리는 나의 모습에 대해 모둠별로 퍼즐활동과 게임을 통해 진로직업 정보를 탐색한다. 2차시는 방학기간 효율적인 시간관리와 과목별 학습법에 대해, 마지막 3차시는 요즘 학생들에게 인기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파티쉐 직업체험이다. 직업 비전과 제과제빵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미니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실습을 진행한다.
중등과정의 경우 1차시는 효율적인 시간관리에 대해 배우며 자신의 학습습관과 공부환경 등을 점검한다. 2차시는 명문대학교 재학생들을 초청해 학교와 학과소개, 대학생 멘토들의 과목별 학습법을 배운다. 마지막 3차시는 초등과정과 동일하다.
정원오 구청장은 “방학 동안 학원을 전전하며 성적을 올리고 스펙을 쌓는 것 이상으로 다양한 진로와 직업을 실제 체험하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해보는 것도 자신감, 인간관계 역량 등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겨울방학 드림 레인보우 캠프는 자기주도학습법뿐 아니라 진로탐색 프로그램까지 갖춰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