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9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예루살렘에서 제4회 ‘올드시티의 소리’ 축제가 개최된다. 예루살렘 올드시티의 음악적 전통을 엿볼 수 있는 이번 축제는 매일 저녁 7시부터 11시까지 중앙 무대와 올드시티 각 구역의 골목길에서 무료로 진행될 예정아다. 올드시티의 신비로운 분위기 속에서 감상하는 여러 밴드와 합창단의 공연들은 방문객들에게 다른 곳에서 만날 수 없었던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올드시티의 아르메니안 구역에서는 아르메니안 식 기념행사, 무슬림 구역에서는 전통 음악 연주, 기독교 구역에서는 예배식 기념 행사가 진행되고 유대 구역에서는 클레즈머(klezmer, 유대인의 전통 음악)를 포함한 이스라엘 음악들이 연주되는 등 각 구역별 특색을 살린 행사들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욥바 문(Jaffa Gate)에서 시작하여 아르메니안, 유대, 무슬림, 기독교 구역을 돌아 다시 욥바문으로 돌아오는 길을 따라 구성되어 있으며 방문객들을 위한 지도도 마련됐다.
일반 대중들을 위한 올드시티의 여러 축제들 중 하나인 올드시티의 소리 축제에 이어 2015년 6월 3-11일 에는 ‘올드시티 빛의 축제(Lights in the Old City Festival)’가 열릴 예정이다. 이 축제는 예루살렘 발전 위원회, 예루살렘과 디아스포라 부(the Ministry for Jerusalem and Diaspora Affairs), 예루살렘 시청이 주관하며 아리엘 컴퍼니(Ariel Municipal Company Ltd)가 진행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 http://en.sounds-of-jerusalem.org.il/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