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차혜숙)은 9일(월)  용인시와「사람들의 도서관」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사람들의 도서관」(People’s Library) 은 지역사회 참여를 통한 책의 도시 용인 구현 및 관?학이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하여 용인시와 손잡고 추진하는 재능나눔 인적네트워크 사업이다.
지역사회 인적 자원 발굴을 기초로 한 다양한 휴먼북(human book)들의 재능기부 독려 및 활용을 통해 학교도서관 인적 네트워크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제고시킬 수 있으며, 초등 및 청소년들의 독서진흥 효과를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지역사회 유명인사 및 분야별 전문가들이 직접 학교로 방문,   강연함으로써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진로교육과 독서지도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세대간 소통과 나눔의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차혜숙 교육장은 학교의 독서교육은 인성과 지성을 모두 갖춘 전인적인 인간상 구현을 목표로 삼아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학생들이 책을 통한 독서교육은 물론,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지닌 선배들의 삶을 자신의 삶속에 투영, 재조명하여 자신이 나아가야 할 삶의 방향을 설정하고 실천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역설하면서, 용인시와 맺은「사람들의 도서관」(people’s Library)사업이 학교의 독서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인성 함양은 물론 이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훌륭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