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2일,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회장 이상재)는 2019년 한 해 광명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해 준 후원자들과 지역 내 어른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2019년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어르신들과 후원자분들, 내외빈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에서는 피터펀의 공연과 본 운동본부의 장학금 지원을 받아 댄스스포츠댄서의 꿈을 이루고 있는 이소영 학생의 댄스스포츠 공연이 진행되었다.

이후 본격적인 기념식이 진행 된 2부에서는 나눔문화 확산 공로자에게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장의 감사패 전달(철산초등학교, NH농협 광명시지부, 광명생태연구회, 경기광명지역자활센터,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시장상 수여자(에이스건설(주), (주)태영건설, (주)서부기업 ,광명시의회, 광명시생활용품협동조합, 광명시슈퍼마켓협동조합) 시의장상 수여자(한빛교회, 국민건강보험공단 광명지사, 태성문화재단, 시립무지개어린이집, 큰별어린이집) 국회의원갑 수여자(이병기, (주)이시스글로벌, 광명21세기병원) 국회의원을 수여자((주)태성사, (주)빅터켐, 최성길)표창이 있었다. 그리고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의 2019년 사업보고와 함께 만찬이 이어졌다.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이상재 회장은 “경기가 좋지 않았던 올해에도 많은 후원자분들께서 지역 내 소외된 분들을 위해 많은 후원을 해주셨다.” 라며 “이는 여기계신 모든 분들이 함께 하였기에 가능했기에 오늘 이 자리를 빌려 감사 인사를 드리고,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는 앞으로도 도움을 주시려는 분과 도움을 받으시려는 분의 중간다리 역할을 하며 더욱 노력할 것이니 지금처럼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 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광명시 박승원 시장은 “이렇게 후원자분들과 어르신들을 함께 보고 있으니 절로 웃음이 나온다. 경기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앞에 계신 많은 후원자분들이 계시기에 든든하고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가 있기에 걱정 없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전해줄 수 있는 것 같다.” 며 “다시 한 번 만남의 날을 축하하며 오늘 마음껏 드시고 즐기시길 바란다.”며 인사를 전했다.

광명시의회 조미수 의장은 “여기계신 여러분들 덕분에 추운겨울이 따뜻하고 행복해지는 것 같다. 후원자분들과 어르신들 모두 내년에도 많은 분들이 웃음가득한 일만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는 지난 8년간 총 모금액 144억원을 달성하였으며, 25만여 명에게 137억여 원이 지원되어 주거비, 생계비, 의료비, 교육비, 복지사업비, 물품 지원 등 복지 사각지대 및 저소득 가정의 안정적이고 편안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광명시의 기부문화 저변의 확대와 참여를 위한 광명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나눔축제, 어린이들의 저금통 모으기 운동, 청소년들의 나눔인식 개선운동, 기관 직원들의 급여끝전 기부참여, 단체와 연합회의 만원의 행복, 소중한데이 등 범시민 나눔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