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옥균 의원(왼쪽)한종우 의원(오른쪽)

김포시의회 김옥균 의회운영위원장과 한종우 행정복지위원장이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제9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으로 협의회에서 시상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31일 제199회 임시회 본회의 종료 후 신명순 의장이 수상 의원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먼저, 김옥균 위원장은 김포본동‧장기동 지역구 의원으로 마을회관 지원 개선과 효행장려 조례발의,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판로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 뿐 아니라, 김포시 하수도시설 BTO사업의 문제점을 지적해 실질적인 예산 절감을 이끌어 내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했다.

한종우 위원장은 통진‧양촌읍‧대곶‧월곶‧하성면 지역구 의원으로 주민자치, 통‧리‧반장 운영의 문제점 개선을 위한 조례 발의와 민원 해소를 위해 적극적인 현장방문을 통한 원인파악 등 시 행정의 문제점 개선을 위한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해온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수상을 영예를 안은 김옥균‧한종우 위원장은“시의원으로써 당연히 해야할 일을 해왔을 뿐인데 이렇게 좋은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불합리한 행정 개선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기도시‧군의장협의회는 매년 주민참여소통, 지역현안해결. 공약실천, 지역경제활성화. 행정개선 등 10개 분야 나눠 의정활동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