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일선교대회 관계자들이 12일 한국기독교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EXPLO2020 통일선교대회’가 오는 25일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서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CBS가 주최하고 경기북부기독교총연합회(이하 경기북총), CBMC 경기북부연합회, CCC가 공동주관하는 ‘EXPLO2020 통일선교대회’는 6.25 전쟁 7주년을 맞아 북녘땅을 바라보며 평화와 통일, 선교를 놓고 한국교회 성도들과 하나님 나라를 꿈꾸는 기독 실업인들, 청년 대학생들이 함께 기도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번 통일선교대회는 CBS TV와 유튜브 CBSJOY 채널에서 동시 생방송 되며, 행사 진행에 필요한 최소인원만 현장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통일선교대회에 대해 경기북총 공동대회장 임다윗 목사는 “통일선교대회는 구국기도운동이다. 다니엘이 바벨론 포로 70년에 이스라엘 민족의 회복을 위한 기도를 드린 것과 같이 우리는 평화적 통일, 복음적 통일을 위해 기도할 뿐”이라며 정치성을 배제한 순수 기도운동이라고 강조했다.

CCC 공동대회장 박성민 목사도 “이번 통일선교대회 준비과정에서 북한 측 인사를 만나거나 북한의 기독교단체와 접촉한 일은 일절 없었다”라며 행사를 정치적으로 해석할 여지를 두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6월 25일 6시 25분부터 시작될 통일선교대회는 평화, 통일, 선교라는 세 가지 주제로 경기북총과 CBMC, 그리고 CCC가 각각 주관하게 된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