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보건소는 코로나19 전파예방관리와 여주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예방관리사업의 일환인 비대면 고혈압·당뇨병 건강교실을 시범 운영한다. 비대면 고혈압·당뇨병 교육은 네이버 밴드 ‘혈관튼튼 인생탄탄’ 와 네이버 라이브방송을 활용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위 교육은 7월 중순부터 온라인으로 신청자를 모집하고, 가입, 승인 절차와 출석체크를 거쳐 8월부터 주1회, 4회차로 실시간 영상교육 수강을 받는다.

건강교실 신청자는 사전예약제로 2회(사전평가, 사후평가) 보건소 방문이 필요하고 그 외에는 비대면으로 교육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수료 후 수강생의 출석률, 체성분 개선율 등 건강 개선자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주시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고위험군인 만성질환자에게 비대면 건강증진 교육을 실시하여 만성질환자의 지속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여주시민의 든든한 건강주치의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코로나19 고위험군인 만성질환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고혈압·당뇨병 건강교실 외 혈당측정기 무료대여, 당뇨합병증 안과 검진비(만원쿠폰) 지원 등의 사업을 지속 운영 중이다. 위 사업 신청 시, 전화(☏031-887-3668)로 사전문의 후 직접 방문해야 하고, 방문 시, 신분증 지참과 함께 마스크를 필히 착용해야 한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