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은 5월 26일 14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경기주택도시공사(GH) 입지선정을 위한 2차 심사에 구리시 PT 발표자로 직접 나섰다.

구리시는 지난 4월 12일 경기주택도시공사 입지 선정 신청서를 접수하고 1차 서류심사, 현장실사를 거쳐 고양, 남양주, 포천, 파주와 함께 2차 심사대상 시군으로 선정되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2차 심사시 직원과 호흡을 맞춰 구리시가 경기도·수도권 중심지에 위치하였음에도 역차별과 중첩규제 피해로 인한 지역발전 불균형의 현실을 역설하고 지리적 입지의 특장점 및 교통의 편리성 등 경기주택도시공사 구리시 이전의 필요성을 강력하게 피력하였다.

“구리시는 사통팔달 교통망이 발달하여 동서남북 어느곳이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반경 25km이내 국내 우수 대학, 건설기업 및 연구기관과 서울지방국토관리청 등 협의기관이 입지하고 GH사업 현장 중심에 위치하여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한 GH 이전의 최적지” 라고 강조하며“제조업 소멸로 자생력이 부족하고 공공기관의 지소 조차 없는 도시에 희망을 불어 넣을 수 있는 방법은 GH 유치뿐”이라며 20만 시민의 염원을 진심 어린 목소리로 호소하였다.

이에 앞서 안승남 구리시장은 이전대상 경기도 공공기관의 지역경제 유발효과 등을 심층 분석하고 대상 기관 7개소 중 유일하게 경기주택도시공사를 선택하였으며, 최적의 이전 대상지를 찾아내는 등 GH 유치 공모 준비를 진두지휘하여 1차 심사를 통과하는 결과를 얻어냈다.

경기주택도시공사 이전대상지는 2차 심사결과를 거쳐 5월말 최종 확정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