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정현 세계로 대표

진귀한 생명체 제4종복합점균류 ‘육영지’ 재배 성공

16년 전 말기 암 판정을 받고 시한부 인생을 살던 환자가 버섯을 활용한 약제로 암을 치유하고 새로운 삶을 펼치고 있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세계로 대표 허정현 씨다.

허정현 대표는 2005년1월에 병원에서 임파선 말기암이라는 청천벽력과 같은 진단을 받았다. 그의 나이 30대였다. 조직검사를 받은 뒤로는 물과 음식도 거의 먹지 못해서 몸은 지속해서 삐쩍 야위어 37kg에 스스로 움직이는건 불가능해 일어설 때도 주위 사람의 부축을 받아야 하고, 한여름 무더위에도 파카를 입고 밤에는 난로를 켜야만 하루하루를 연명해 갈 정도로 추위를 탔다.

그러나 교회 집사 직분의 신앙인이었던 그는 열심히 기도하며 하나님께 의지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워낙 상태가 안 좋아서 교회나 기도원에 계속 머물며 기도를 드릴 수도 없었기에 지인이 소개한 목사님 여자동창친구분 별장에서 따로 지내야만 했다.

그렇게 19일이 지난 어느 날 기도 처소로 이동하는 중에 차창 밖으로 이상한 풀을 발견했고, 확인해 보니 와송이었다. 그때부터 생와송을 곱게 갈아서 마시기 시작했고 넘기가 무섭게다 토해버리기가 일쑤였다. 그래도 살아야겠다는 일념으로 토하면서도 계속해서 또 마시기를 몇 번 반복하면서 차츰 먹는 양이 늘기 시작했다.

그러자 놀랍게도 8일째 되는 날부터 차도가 보이기 시작했다. 임파선 부위의 비정상적으로 돌출되기까지 했던 종양의 크기가 점점 들어가고 목혈관마다 새까맣게 변했다. 몸이 차츰차츰 좋아져 보인다는 남편의 말에 바로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은 결과 치유가 되는 것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었다.

그 후 허정현 대표는 만사를 제쳐두고 4계절 내내 키울 수 있는 와송 재배사 만들기에 매달렸다. 한여름에 난로를 피워야 할 정도로 여전히 사경을 헤매는 와중에도 재배사의 전기료를 절감하기 위해 중국에서 LED 등을 직접 수입해서 밤새 조립도 하고, 그야말로 밤낮 없이 일하며 완벽한 재배사를 완성했다.

이를 지켜본 버섯재배사 사장님들의 권유로 여러 종의 다른 버섯도 재배했는데 속성으로 아주 잘 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버섯의 향과 맛 등 품질도 매우 뛰어났고 일반 재배사가 안고있는 재배의 문제점들도 해결할 수 있는 대책과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농업경제와 국민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의 해답을 찾을수 있었다.

그렇게 재배하기 시작한 버섯을 현재는 발효 가공까지 하면서 우리에게 매우 유익한 건강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중국의 진시황이 찾던 그 불로초라고 알려진 제4종복합점균류 태세(太歲) ‘육영지(肉靈芝)’ 재배에도 성공하면서 앞으로의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이하 일문 답)

▲ 버섯발효제품들

-세계로 회사 소개.

세계로는 표고,노루궁뎅이,꽃송이,목이,녹각영지, 다섯가지 뛰어난 버섯을 발효가공하여 바쁜 현대인의 건강 먹거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화학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고 버섯 천연재료로 고유의 맛을 살려 면역에 도움을 주며, 어머니가 자녀에게 먹일 마음과 정성으로 어린아이부터 어르신들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드실 수 있도록 여러 번의 발효 과정을 거쳐서 제품을 생산하는 식품제조가공으로 시작하여 판매에 이르기까지 엄격한 공정으로 한발한발 내디디고 있다.

- ‘와송’의 어떤 효능으로 말기 암을 극복할 수 있었나.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항암물질의 대부분은 버섯에서 추출한다는 것을 알았다. 모든 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항암물질이 나온다. 특히 ‘와송’은 천연 식물성 나트륨 함량이 높다. 식물성 나트륨은 염증 제거에 탁월하고 항암효과도 높아 약재로 많이 알려져 있다. 조직검사이후 아무것도 섭취하지 못하고 몸속에 있는 모든 영양분이 다빠져버린 상태에서 생와송을 시간시간아주 부드럽게 갈아서 섭취한 결과, 중간중간 수많은 고비도 있었지만, 덕분에 암도 치료하고, 버섯을 재배하면서부터 여러종류의 버섯에 관심을 가지고 와송재배와 같이 버섯과 와송을 생활화 하면서 건강을 찾고 건강먹거리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 육영지로 제조가공한 제품들

- 재배하는 버섯의 종류와 효능.

‘표고버섯’은 혈행을 개선해서 암에 대한 저항력이나 암의 증식을 억제하는 면역력을 강하게 하는 작용이 있다. 지방이 적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목이버섯’은 버섯 중에 식물성 식이섬유소가 가장 많다. 칼로리가 매우 낮고 섬유소와 수분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주기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지구상에 비타민D가 최고 많다고 한다.

‘노루궁뎅이버섯’은 몸 안의 면역기능을 활성화해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높은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는 B-D-글루칸의 항종양 억제율-갈락토실글루칸(75.9%)과 만글루코키실칸(73.0%)의 이 두가지는 노루궁뎅이버섯에만 들어있는 특유의 활성 다당체로 항종양 억제율이 다른 것에 비해 현격하게 높다. 100g에 34.4g의 경이로운 함유량을 가지고 있다. 신경세포 성장인자의 생합성을 촉진해 신경세포의 소실을 방지하므로 치매를 예방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소화불량, 위궤양, 식도염, 아토피, 속쓰림, 소화기계암 및 수술후 재발방지 등에 매우 탁월하며 부드럽고 아름다운 피부 유지 관리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으며 *모든 질병의 90%가 활성산소가 원인이다. 지나친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독성을 없게 하는 효소인 SOD는 8,900단위/g의 높은 수치로 모든 식품중 최고로 세포의 산화를 막고 노화와 발암을 방지하고 세포가 젊어지는 효과까지 있다. 참고로 아가리쿠스는 SOD가 4,900단위/g이다.

‘꽃송이버섯’은 면역력 강화에 매우 좋다.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있는 천연물 중 꽃송이버섯이 43.6%로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일명 신이 내린 버섯이라고 한다. 특히 항암과 항염 등의 효능으로 고지혈증 개선과 혈압 조절, 염증 완화 및 통풍, 골다공증, 아토피, 피로 해소, 건강한 피부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녹각영지버섯은 칼륨, 칼슘, 인 등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저칼로리에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를 개선하고 비만을 예방한다. 그 외에도 항암, 항염, 면역력을 강하게 하는 유익한 성분들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 직접재배하고있는 노루궁뎅이버섯

- 세계로에서 생산하는 버섯 가공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미라클153, 보혈청, 천명고 등 3가지 제품으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발효가공제품으로 연구개발 준비되어진 품목들은 수많은 종류들이 있다.

코로나시대에 살아가는 우리에게 가장 먼저 우리 몸에 면역력을 증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로 “미라클153”에 중점을 두고 국민들의 건강먹거리에, 나아가서는 전 인류의 건강먹거리로 펼쳐질 비젼을 품고 있다.

‘미라클153’은 2020년 10월 2일부터 생산했다. 염증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서 처음에는 몸이 가볍다는 것을 느끼고 피로감이 저절로 없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표고버섯을 여러 번 발효하여 제조한 ‘천명고’는 모든 제조과정이 정통방식의 수작업으로 만들어지며 화학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 천년의 건강 먹거리로 어머니가 자녀들에게 먹일 정성과 마음을 담았다.

다섯 가지 버섯을 넣어서 제조한 ‘보혈청’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영양 간식으로 어린아이, 노소 누구나 가리지않고 먹을수 있는 물한방울, 어떤 첨가물도 들어가지 않은 순수 버섯 자체만으로 맥반석 옹기 정통 수작업으로 수많은 시간과 정성으로 빚어진 발효공법의 농축발효액상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육영지라는 복합점균류는 썩은 균도 다 잡아먹고, 한 숟가락이면 썩은 물도 정화될 정도로 염증을 예방하는 탁월한 효과가 있다.

“미라클153”은 육영지라는 원재료를 바탕으로 만든 제품이며 장과 뇌를 튼튼하게 하면서 육신을 살려주기에 여러 환우가 먹고 치유를 경험하면서 자연스럽게 홍보가 되고 있다.(드시는분들의 체험들이 나옴)

▲ 직접현장재배관리

버섯을 가공하기 시작한 배경은.

가공에 대해서는 전혀 몰랐는데 어느 날 교회에서 새벽기도중에 하나님께서 레시피를 주셨다. 그것이 바로 ‘천명고’였다. 처음에는 뭔가 부족함을 느끼고 연구하면서 기도하는 중에 하나님께서 알려(성경말씀)주셔서 완성했다.

2020년 3월 14일 아침에 코로나로 어수선한 과정에서 기도하는데 하나님께서 “내가 너의 손에 들려준 이것이 코로나로 시작된 앞으로 마주할 바이러스 시대에 내이름(여호와하나님)으로사용될 도구가 될 것이다”라고 말씀하셨다. 아무리 산삼이 좋고 인삼이 좋다 하지만 그것은 씨앗으로 뿌리로 시작되지만, 네손에 들려준 버섯은 눈에 보이지 않는 균사(포자)로 시작한다. 처음에는 ‘육영지’를 모르고 덩어리진 것을 다 버렸다. 냉동고에 꽁꽁 얼리기도하고 100도가 넘는 온도에서 장시간을 수차례 끓여도 보고, 결국 적절한 환경이 되면 무럭무럭 자라는 신기한 괴물같아서 처음에는 이름을 괴물이라 짓기도 했고, 그러나 끝없는 연구와 자료수집, 쉼없는 노력중에 “육영지”라는 답을 찾았을 때 온몸이 떨리기 시작했고 등줄기에 식은땀이 흐르기 시작했고, 그순간, 오직, 감당하며 가야할길은 오직 살리는길! 너무도 선명하고 또렷하게 비춰져왔었고 보지도 듣지도 않았던 육영지 재배법이 그림같이 눈앞에 펼쳐졌다.

▲ 현재 직접재배하고있는 육영지

- 진귀한 생명체인 ‘육영지’ 재배에 성공했다. 육영지란 무엇인가.

본초강목, 산해경에서는 육영지(肉靈芝) 또는 태세(太歲)라고 칭한다. 인류가 이제까지 분류한 식물, 동물, 미생물의 어디에도 속하지 않는 제4의 고생물체로 매우 희귀하다.

육영지는 진시황이 권력으로도 가질 수 없었던 불로장생의 신물이자 한약 국보이다. 저명한 과학자들이 육영지를 연구한 결과 이것은 ‘인류 동식물의 조상’이라고 발표하기도 했다. 육영지의 탄생은 5억2천만 년 전에 고생물 활화석으로 존재하였으며 극히 드물어 보기 힘들고 진귀한 보배로서 성장 방법은 알 수가 없지만 풍부한 핵산과 단백질, 효모균 등 수십 종의 진귀한 영양물질을 품고 있어서 면역력의 왕이라 칭한다.

산해경 문헌에는 보이는 고기, 뭉쳐있는 고기, 태세라고 기록돼 있다. 육영지의 공통된 특징은 냄새와 맛이 없고 썩지 않으며, 벌레가 생기지 않고, 모기와 파리가 많이 생기는 삼복더위에도 집에 놓아두면 파리가 생기지 않는다. 이것은 땅속에 묻어도 물에 담가도 성장하며, 칼로 한 덩어리를 베어내면 또 자란다고 한다. 또한 버섯류에 속하는 품종으로서 매우 복잡한 한약 성질이 있다.

- ‘육영지’는 어떻게 자라는가.

자연계에 존재하는 일종의 점균류 복합체로 살아있는 진기한 생물체이다. 생활 환경이 동물도 식물도 균도 아닌 복합 점균 활성체로서 수중과 생물 또는 토양 유기물을 바탕으로 형성되며, 활성력이 매우 강하고 포자 또는 균사 번식 재생되며 환경 조건이 여의치 않으면 영생 휴면하고 환경 조건이 맞으면 다시 재생한다. 저희 태천바이오에서는 맥반석 옹기를 사용해 최대한 자연계에 가까운 환경을 주어 육영지의 배양액과 환경에 따라 변종되는 속도 이것이 우리 태천바이오가 가지고 있는 기술특허이다.

▲ 현재육영지배양실

육영지의 성분과 복용 효과는.

육영지는 위장, 간장, 신장, 백혈병, 신경쇠약, 만성기관지염, 천식, 당뇨, 고혈압, 뇌졸중, 뇌출혈, 심장병, 각종 종양 등 20여 가지 질병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

본초강목에는 육영지가 독이 없고 기를 보호하고, 정기에 유익하며 지혜롭게 하고, 가슴의 옹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장기간 복용하면 몸이 가벼워지며 늙지 않으며 노화를 방지한다고 한다. 본초강목의 저자 이시진은 “육영지를 많이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고 늙지 않으며 신선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매우 희소한 미생물, 식물, 동물의 조직 중에 있는 특수한 유효성분인 PQQ를 함유하고 있다. PQQ는 2003년 일본학자가 증명한 성분으로 새로운 물에 녹을 수 있는 비타민으로서 인체에 유익한 8가지 효능이 있다.

인체 성장 세포를 활성화하고 항체를 생성하며 GOT, GPT를 정상으로 만들어 간의 손상을 예방한다. 또 심장병, 암, 각종 염증을 방지하는 등 질병 예방의 효능이 있으며 신경 계통의 질병을 치료한다. 노년의 치매 예방과 기억력을 증강하며 인체 포도당의 작용과 알부민 흡수를 촉진하며 생물의 성장을 자극하고 인체 성장 세포를 자극해 세포의 밀도를 증가시킨다. 끝으로 백내장 발병을 예방하고 간의 담홍소 축적을 방지한다고 알려졌다.

육영지의 성분과 효능 자료는 앞으로 연구할 가치가 아주 높다고 한다. 앞으로 의료계, 농.수산업, 애견.축산업. 토양,원예. 오염된시설. 기타등등.

- 앞으로의 계획은.

남은 생애 동안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그리스도인들이 신앙생활을 한다고 하지만 많은 상처들을 안고 있다. 그들이 자아를 먼저 발견하고 치유할 수 있는 자유공간을 만들 계획이다. 우리 신앙인들이 영적으로 육적으로 정신적으로 강건해서 믿지 않는 사람들의 본이 되도록 하고 싶다. 그래서 맨탈이 흔들리지 않고 우리의 삶이 곧 찬양이고 전도가 되는 그런 현장을 만들고 싶다. 자기의 삶을 다시 점검하고 찬양하고 기도하고 봉사하면서 자신의 맡은 소명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진실한 신앙인으로 다시 돌아가는 하나의 작은 밑거름이 되는 자아훈련소를 세울 계획이다

또한, 바르는 재생크림등 여러가지제품도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다. 태천바이오는 모든이들의 건강먹거리로 최고와 최선을 아낌없이 다하는, 소중한 당신의 삶과 함께 호흡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