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청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2021년 하반기 고양 IR-데이’에 참가할 기업을 13일부터 10월 6일까지 모집한다.

2021년 하반기 고양 IR-데이는 고양시 내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창업가와 투자자와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는 자리로 고양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공동 개최한다.

대상 기업은 고양시 소재 또는 고양시로 이전을 희망하는 7년 이내 창업기업과 고양시에 신규창업 예정인 예비창업자로, 고양시 소재 기업은 우대 가점을 받는다.

참가 기업 접수는 9월 13일(월)부터 10월 6일(수)까지다. 참가를 신청한 기업 중 서류 평가로 40개사를 선발한 후 중간평가를 실시한다.

중간평가에서 선정된 기업은 스킬업을 위해 해당 분야 전문가의 투자유치 교육과 1:1 심층 멘토링 등 피칭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후 중간 평가에서 선정된 기업 중에서 10개사를 최종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11월 16일 킨텍스에서 개최 예정인 2021년 하반기 고양 IR-데이에 참가해 초청된 액셀러레이터(AC)와 벤처캐피탈(VC)에게 사업 아이템을 홍보하고 네트워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시는 2021년 하반기 고양 IR-데이에서 발표한 기업 중 상위 3개사를 선정해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정책 자금과 청년창업사관학교를 연계 지원하고 고양시 고양벤처펀드 업무집행조합원(위벤처스)을 통해 투자 심사 기회, 고양시 우수기업 선정 혜택 또한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홈페이지 및 K-Startup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상반기 고양IR데이에 최종 참가한 10개사 중 6개사가 행사 이후 총 57억 원에 달하는 투자 유치 성과를 거두었다”며 “하반기 고양IR-데이에도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들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