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16일(목) '국제소롭미스트 한강클럽' (회장 김정돌)에서는 비영리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이사장 장형옥)를 방문하여 (주)엔젤싹쓰 양말 250개와 , 회원들이 모은 의류, 가방, 신발, 잡화 등 총 326개를 기증하였다.

이날 전달식 행사에는 김정돌 국제소롭티미스트 서울한강클럽 회장, 박상숙 부회장 (주식회사 한상푸드 대표), 남호선 총무 (더사랑방문요양센터  대표), 김일란 재무 (요하넥스 명일점 대표) 등 임원진이 참석하였다.

김정돌 회장은 학창 시절 높은 학구열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집안 사정으로 인하여 학업을 중단해야 했던 아픔을 겪었기에 평소 장학사업에 관심이 많았다. 2015년 국제소롭티미스트 여성자원봉사단체의 회원이 된 이후 , 그동안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학업중단의 위기에 처한 여성 중, 고등학생 및 대학생  30여명을 찾아 소롭티미스트 한국협회와 미주본부에 추천해 장학금을 지원받아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왔으며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바자회를 개최하여왔다.

또한 김 회장은 현재 바르게살기운동송파구협의회 여성회장, 잠실종합사회복지관 운영위원, 동부지방검찰청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송파구여성단체연합회 부회장 등 다양한 활동하면서 지역사회에서 소외되고 어려운 저소득층, 장애인 등에게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등 헌신적으로 봉사활동을 하여왔다.

한편 소롭티미스트 (Soroptimist*)란 UN에 가입된 세계에서 가장 큰 여성자원봉사단체이며, 소외된 여성을 발굴하여 교육지원을 목표로 하는 장학사업 단체이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하여 주기적으로 자선바자회를 개최하며, 기업 또는 개인의 후원을 받기도 한다. 한국에서는 41개 클럽이 활발하게 활동중이다.
 
코로나 19의 상황에 접어들면서 부터는 비대면과 소셜 미디어 커뮤니티를 통해 바자물품 구매등으로 운영중이다.

소롭티미스트에서 진행하는 장학사업으로는
-Dream It Be It
-Live Your Dream Award
두 종류의 프로그램이 있다.

기증된 물품은 굿윌스토어 각 매장에서 판매하여 소속 장애인들의 급여로 지급될 예정이며 기부자에게는 본인이 희망 할 경우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하여 국세청에 통보하여 연말정산 시 또는 종합소득세 신고시에 세액공제를 받을수 있도록 하고있다.

기타 굿윌스토어에 물품을 기증하거나 후원에 대한 문의는 국번없이 1644-9191로 문의하거나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