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한강" 앞에서 바라본 서울야경

- 공터로 남아 있던 ‘THE 한강’ 카페 진입 경사로 활용해 다용도 전망데크로 조성

- ▲나무데크 ▲조명 ▲핸드레일 등 설치…카페 방문객을 위한 휴식 공간으로 활용

- THE 한강과 연결되는 골목길 주변 계단 및 보행로 등 노후기반시설 정비도 병행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동작청년카페 제1호점 ‘THE 한강’ 진입 경사로를 활용한 ‘다용도 전망데크’ 조성을 최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강부터 남산과 북한산까지 한 눈에 들어오는 곳에 위치한 ‘THE 한강’은 입소문을 타고, 지난 9월 말 개장 이후, 현재까지 1만 여 명이 방문하는 등 지역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여기에 더해, 구는 이달 초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기존에 공터로 남아 있던 ‘THE 한강’ 앞 경사로에 ▲계단식 나무데크(세로 30m, 가로 7.1m) ▲조명(지주형) ▲핸드레일 등 기반시설을 추가 확충했다.

이제, 청년카페 주변을 방문하는 주민들은 새롭게 만든 전망데크에서 차를 마시거나, 독서 및 휴식 등을 즐길 수 있게 되었고, 간이무대까지 마련되면 소규모 문화 공연도 관람할 수 있을 전망이다.

▲ 동작청년카페 1호점 "THE 한강"

한편, ‘THE 한강’이 위치한 본동지역은 2019년 도시재생뉴딜 사업지로 선정된 후, 2022년까지 ‘한강과 역사를 품은 마을, River Hill 본동’을 비전으로 9개 마중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구는 도시재생 마중물 사업으로 THE 한강 등과 연결되는 본동 골목길 주변의 ▲노후 계단 8개소 ▲보행로 2개소 ▲노후담장 1개소 등 ‘보행약자를 위한 노후기반시설 정비’도 이달 완료했다.

이를 통해,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오랜 기간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협했던 급경사지를 정비하는 한편, 아기자기한 ‘본동 골목길’을 통해서 청년카페를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김종우 전략사업과장은 “THE 한강과 용양봉저정 공원 등을 방문하는 주민들께서는 새롭게 조성된 전망데크에서 차 한 잔의 여유와 함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며, 편히 여가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다용도 전망데크 모습(야간)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