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사장 홍승표)는 오는 10월 영국 캠브리지 대학 출판사(CAMBRIDGE UNIVERSITY PRESS)가 발간하는 영국 고등교육 관광관련 대학입시 시험(the International AS and Level exam in Travel & Tourism) 교과서에 경기 관광 쿠폰북이 수록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캠브리지 대학 출판사는 졸업 후 관광 산업분야로 진출할 전 세계 학생들을 위한 교과서를 제작 중이며, 올 하반기 약 10,000부를 제작하여 전 세계 국제학교 등에 판매 및 배포할 예정이다.

공사는 2012년부터 5년 연속 30 여개 이상 경기도 관광지에 대한 업그레이드된 정보를 쿠폰북에 담아 영어, 태국어, 베트남어, 중국 간체/번체 등 5개 언어로 발행해왔다. 주요 배포처는 한국관광공사 해외 지사 및 다국어 홈페이지, 국내외 저가 항공사, 해외 주요 관광박람회장, 서울 시내 주요 관광 안내소 등이다.

쿠폰북엔 에버랜드, 원마운트, 쁘띠프랑스, 프리미엄 아울렛 등 외국 관광객이 자주 방문하는 관광지에서 최대 4명까지 이용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개별관광객들을 위한 지하철, 버스정보 및 와이파이 정보 등을 담고 있어 지난해 약 2만 장의 회수율을 보이는 등 인기가 높았다. 또한 소셜 미디어와 핸드폰을 주로 이용하는 개별 관광객 특성을 고려하여 쿠폰북의 모바일 다운로드 기능을 강화했다.

경기관광공사 홍승표 사장은 “이미 해외 관광객 유치 시장은 개별 관광객이 대세라는 전망이 우세하다”며 “공사는 개별 관광객 유치를 위한 쿠폰북, 가이드북 제작 등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