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약과 온실감스 감축을 위한 ‘쿨맵시’ 패션 컨테스트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거제에서 여름 휴가나기’

한강유역환경청(청장 홍정기)은 올여름 에너지 절약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쿨맵시’와 ‘거제에서 여름 휴가나기’ 캠페인을 각각 전개했다.

쿨맵시는 에너지 절약으로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거제에서 여름휴가나기는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고자 한강유역환경청 직원을 대상으로 7~8월 여름 캠페인을 실시했다.

쿨맵시 캠페인은 시원하면서도 멋스러운 옷차림으로 체감온도를 낮추는 쿨맵시를 실천하고 홍보하고자 패션 컨테스트를 개최한 것이다.

쿨맵시란 시원하고 멋스럽다는 의미의 쿨(cool)과 옷 모양새를 의미하는 순 우리말 맵시를 합친 말이다. 시원하고 편할 뿐 아니라 예절과 맵시를 함께 갖춘 친환경 옷차림을 뜻한다.

간편하고 시원한 쿨맵시 옷차림은 체감온도를 2도 정도 낮추는 효과가 있어 냉방에너지를 절약하고 냉방병 예방, 온실가스 감축에도 기여한다.

또한 거제에서 여름 휴가나기는 우리나라 대표 조선해양관광 도시인 거제시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도록 권장하는 캠페인이다.

최근 조선업 경기 불황으로 지역경기가 위축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거제시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거제시에서 여름 휴가를 보낼 경우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방안이다.

홍정기 한강유역환경청장은 “이번 캠페인이 온실가스 감축 및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자는 정부 정책에 한강유역환경청 직원이 적극 동참한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는 일반국민도 정부정책에 공감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점차 확대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