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환경 *문화예술 *미래산업 *행복성장 4개테마, 50개 체험부스 운영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지난 10월 25일(화), 26일(수) 양일간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2022 송파 교육 박람회」를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박람회는 송파구·강동교육지원청이 주최, 송파 혁신교육지구 민관학 거버넌스(실무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2019년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된 후 개최한 ‘제1회 송파교육 한마당’에 이어 3년 만에 여는 오프라인 박람회다.

 2022 송파교육박람회 
 2022 송파교육박람회 

송파구는 입시·경쟁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청소년 스스로 적성과 진로,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즐거운 교육, 행복한 내일’로 주제를 정하고, 학생, 교사, 학부모, 마을주민 등이 함께 참여하는 구 최대 교육 축제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특히, ‘청소년 및 학부모 동아리 공연발표’와 ‘청소년 영화제’ 등 혁신교육의 성과를 발표하고, 청소년들의 성장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낸 단편영화 상영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공유하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하는가 하면 2022 새교육과정의 전환기에 맞춰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나와 교육축제가 풍성했다.

 드론체험부스(서울시드론비행교육원)
 드론체험부스(서울시드론비행교육원)

교육축제에 소개된 프로그램에는 첫째 날 25일은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에서 배명중 오케스트라, 세륜초 합창단과 아이돌 그룹 ‘빌리(Billie)’의 축하공연이 진행되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촬영하고·연기한 ‘제2회 송파 청소년 영화제’ 우수작이 상영되어 관심을 끌었다.

둘째 날인 26일에는 학부모 동아리 공연을 진행하고, 오후에는 과학마술공연, 밴드, 댄스, 사물놀이 등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 공연으로 한층 발전된 모습으로 축제로 성장된 모습을 보였다. 특히, 동아리 공연 발표회는 청소년들이 사회·진행을 맡아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이 주목되었다.

축제 기간 양일간에 걸쳐 생태환경, 문화예술, 미래산업, 행복성장 등 4개 테마의 50개 부스를 운영, 총 50여 개 프로그램이 진행, 혁신교육 성과를 공유하는 미래성장동력 첨단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미래부스’에서의 서울시 드론비행교육원의 미래진로 등 적성·진로를 찾기 위한 맞춤체험이 소개되어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사, 학부모들에게까지 관심을 끌었다 .

 드론체험
 드론체험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송파 교육 박람회」를 통해 코로나19로 그동안 펼치지 못한 청소년들의 끼를 발휘하고 송파의 다양한 교육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학부모, 선생님, 마을주민 모두가 함께 성장해가는 송파 교육을 만드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