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계양교육혁신지구 1동(洞) 1교(校) 하모니 공모사업 효성2동 주민자치회와 인천효성서초등학교 선정

인천광역시 계양구 인재양성교육재단의 2022년 계양교육혁신지구 1동(洞) 1교(校) 하모니 공모사업에 효성2동 주민자치회와 인천효성서초등학교가 선정돼 10월부터 11월까지 사업을 추진한다.

1동 1교 하모니 사업은 조화를 뜻하는 ‘하모니’의 영어단어와 같이 우리 마을인 동(洞)과 관내 학교(校)가 연대와 협력을 통해 마을과 학교 간 교육 공동체를 형성하여 배움의 공간을 확장하고자 ‘아름다운 마을에서 건강한 사람들이 살다’라는 사업명으로 시행됐다.

이번 사업은 천마산과 인천효성서초등학교 내에서 진행됐으며 주민자치회와 학생들이 함께 참여했다. 마을과 학교의 결연을 통한 마을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마을을 배움의 공간으로 확장하여 마을에 있는 천마산을 함께 탐방하며 애향심을 고취 시켰다. 이외에도 빵도마, 천연샴푸·비누 등 생활용품을 직접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에 나누어 주며 기부의 의미와 함께 가장 가까이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관심과 나눔으로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참여했다.

강정숙 주민자치회장은 “지역주민과 학교가 함께 하는 활동으로 애향심과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활기찬 지역공동체와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