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윤석열정부를 ‘패륜 정권’이라고 비판하고 나서자 국민의힘은 “‘패륜의 아이콘’ 이재명 대표가 패륜을 언급하니 개탄스럽다”고 맞받았다.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21일 논평을 통해 “패륜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정치인이 바로 이재명 대표다. 본인 가족의 아픔도 공감하지 못하는 사람이 어찌 국민의 고통을 말하는가”라며 “인명 피해가 발생했던 이천 물류센터 화재 당시 ‘떡볶이 먹방’을 찍었던 이 대표의 모습을 똑똑히 기억한다. 이 대표는 말을 뱉기 전에 자신부터 돌아보고 말할 자격에 대해 고민하기 바란다”고 직격했다.

사실 이대표는 막말에 대해 할말없는 사람이다. 형수에게 쌍욕 하는 그 모습을 국민 모두는 알고 있기 때문이다.

대장동 사건으로 주변인들의 잇단 자살?사고, 그럼에도 애도 한번 표하지 않고 그사람들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고 했지만 이역시 거짓임이 밝혀지기도 했다.‘떡볶이 먹방’ 언급은 이 대표는 경기도지사 시절인 지난해 6월 경기도 이천시 쿠팡 덕평물류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에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씨와 떡볶이를 함께 먹는 유튜브 촬영을 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된 것을 꼬집은 것이다.앞서 이 대표는 이날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이태원 참사) 유족들의 깊은 고통, 절규가 들리지 않나”라며 “먼저 인간이 돼라, 이런 말이 있다. 국민의 고통, 생명과 안전에 대한 국가의 책임 그리고 국민의 피눈물, 여기에 공감하지 못하는 정권이면 이것은 패륜 정권”이라고 날을 세웠다. 누가 누구에게 인간이 되라고 훈수 하는지 모르겠다. 누가 패륜아 인지 역시도 본인은 모르고 있는 것 같다.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대변인도 이 대표의 발언을 반박하고 나섰다. 장 대변인은 “이 대표가 이태원 참사에 대한 정부 책임을 언급하며 ‘패륜정권’을 운운한 것에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 윤석열 정부가 국민적 고통에 공감하지 못한다며 막말을 쏟아냈다”면서 “다른 사람은 몰라도 이 대표나 민주당과 ‘인륜’을 논하게 될 줄은 몰랐다”고 비판했다.

모름지기 정치인들은 신뢰성이 있어야 하고 거짓말은 하지 말아야 한다,

김상호 칼럼니스트
김상호 칼럼니스트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