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업 및 조달 첫걸음 기업 등 기술개발제품의 공공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2023년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지원참여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병권)은 1월 30일(월)부터 2월 17일(금)까지 2023년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지원(1차)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란 우선구매 대상 기술개발제품의 구매를 활성화하고 창업자의 원활한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하여 별도의 평가 절차를 통해 시범구매제품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공공기관의 기술개발제품 구매 의사결정을 대행하는 제도이다.

이번 공고는 창업과제, 일반과제, 소액과제 등 3개 지원과제로, 창업과제는 설립 7년 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일반과제는 공공기관 계약실적이 일정 수준 이하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공공조달시장 진입 기회 확대를 지원한다. 소액과제는 창업기업 또는 공공기관 계약실적 5억원 이하인 첫걸음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초기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과제별 신청자격 및 신청 대상 제품 등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 공고 제2023-63호 또는 중소기업 공공구매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중소기업 공공구매망(http://www.smpp.go.kr)을 통해 2월 17일(금) 18시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신청한 기업은 지원자격·제품 규격 등 검토 후 구매 평가·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선정된다.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는 “동 제도를 통해 창업기업과 공공조달 첫걸음 기업의 공공판로 개척 확대 및 기술개발 혁신역량 제고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