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424일 박덕수 행정부시장이 시청을 방문한 중국 창춘(长春)시 리웨이수(李炜姝) 부시장을 접견하고, 양 도시 간 우호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창춘시는 중국 동북 3(랴오닝성, 지린성, 헤이룽장성)의 중심지다. 중국 국가급 개발계획인 창지투 개발계획(창춘시~지린시~두만강일대),

한중국제협력시범구 등이 창춘시에 설립되면서 중국 동북 지역의 성장동력이자 동북 진흥정책 핵심도시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한중국제협력시범구에 있는 한중도시관은 한국의 도시 홍보, 한국기업 소개 및 제품 전시·판매 등 한중 경제무역 플랫폼으로 운영되고 있다. 인천시도 한중도시관을 통해 시 홍보는 물론 관내 기업 상품을 전시하며, 중국 동북 지역 비즈니스 진출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

리웨이수 창춘시 부시장은 인천경제자유구역을 시찰하면서 글로벌도시로 비상하는 인천의 저력을 느낄 수 있었다, “인천은 오랫동안 우호 협력관계를 이어 온 도시로서 앞으로 한층 공고한 관계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박덕수 인천시 행정부시장은 중국 동북 지역 성장 발전의 중심에 있는 창춘시는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도시라며, “상호 부합하는 정책과 분야에서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을 이루길 바란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