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포스터]극장에 유령이 산다
사진, [포스터]극장에 유령이 산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다음 달 24일부터 극장에 유령이 산다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에 4년 연속 선정돼 청소년에게 공연을 통해 예술과 기술의 융합 과정을 경험시켜주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난해에 이어 진행한다.

전통연희 창작집단 놀플러스및 미디어아트기획 비움기획과 함께 기획한 본 프로그램은 교육 공간인 평촌아트홀에 유령이 살고 있다는 상상 속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지도를 따라 공연장의 장소마다 기술로 구현된 유령을 찾아다니며 탐험하는 과정으로 구성돼 교육의 재미와 흥미를 유발한다.

미디어와 사운드 아티스트, 설치 미술작가, 전통연희자, 기획자 등 예술가들의 협업으로 커리큘럼을 작성했고, 지도 과정에도 참여한다. 11회차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통해 참여자가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하고 발표하며 시민들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안양시에 거주하는 만 10세부터 12세까지의 초등학교 고학년이 참여 가능하고, 교육은 724일부터 811일까지 3시간씩 11차 과정을 2개 반으로 구성해 평촌아트홀에서 진행한다. A반은 월, ,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이고, B반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재단 박인옥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이 예술을 즐기는 과정에서 새로운 기술을 경험하고 다양한 직업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619일부터 721일까지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30명을 모집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저작권자 © 새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